서핑 처음 할때 필요한 준비물
- 주말서퍼
- 944
- 0
서핑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준비해야 할 기본적인 준비물이 있습니다.
서핑 입문 시 필요한 준비물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 서프 전용 선크림(썬스틱)
- 수영복 : 없는경우 알몸에 웻수트를 입어도 무관함
- 서프 햇(턱끈이 있어야함) : 없어도 무관
- 슬리퍼
- 세면 용품 : 선스틱이 잘지워지는 리무버가 있으면 좋음
- 비치 타올
왜이렇게 간단하냐구요?
나머지 용품은 대부분 서프샵에서 렌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서핑을 하기위해서 필요한 장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프보드 : 서핑을하기위한 가장 중요한 장비입니다. 입문자의 경우 긴 보드인 롱보드로 입문을 하게 되며, 서핑 실력이 향상되면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보드로 차차 변화를 주게 됩니다.
- 서프핀 : 보드에 부착하는 핀은 보드의 직진성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용도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핀이 있습니다.
- 서프 리쉬(Leash) : 서프보드와 신체를 연결해주는 줄로, 파도에 휩쓸려 물에 빠지더라도 보드를 멀리 잃어버리지 않게 해주며 수심이 깊은 곳에서도 부력이 높은 서브보드와 연결되어 있어 안전상에도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 웻수트(Wetsuit) : 대한민국의 바다는 여름에도 오래 물에 입수해 있다면 체온 하락이 발생합니다. 물에 젖으면 보온이 되는 전신 웻수트가 필요합니다. 해파리 쏘임 등을 방지해 주기도 합니다.
- 서프왁스 : 서핑보드 표면에 바르는 왁스로, 서프 보드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선크림(선블록) : 야외인 바다위에서 장시간 활동하게 되어 태양광과 수면에 반사되는 자외선까지 노출되게 됩니다. 피부 보호를 위해 선스틱은 필수 입니다. 일반적인 워터프루프 선크림은 효과가 미비하여 서핑 전용으로 나온 선크림이 필요합니다.
- 서프햇 : 선크림과 더불어 턱끈이 있는 모자가 자외선을 상당히 많이 차단해 줍니다.
- 사이드 백 : 개인 물품을 해변에 보관하기 위한 용도의 드라이백이 있다면 기념촬영을 위한 휴대폰도 해변에 챙겨갈 수 있습니다.
- 기타 : 겨울에는 후드, 부츠, 장갑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인 날씨에는 착용하지 않습니다.
1보드, 2핀 3.리쉬, 4웻수트 모두 서프샵에서 렌탈이 가능하고 선크림을 챙기지 않았다면 대부분의 서핑샵에서 판매를 하고있으니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결국 서핑을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세면도구만 있으면 모든 것은 서핑샵에서 렌탈 또는 구입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조금 준비해가고 싶은분들으 위해 요약하자면
수건, 폼클렌징, 클렌징오일(리무버), 샴푸, 바디워시, 선스틱(서핑용),로션, 슬리퍼, 서프햇(없어도 됨), 비치타올, 서프 판초(비가오거나 추운 날씨인 경우)
수트안에 수영복을 입고 싶다면
남성 수영복 or 속옷 or 안입어도 무관
여성 경우 래시가드 or 수영복 or 안입어도 무관
이미지도 좀 쓰고싶어서 넣었는데 AI가 그린 그림이 흉칙하네요
영화 소울 서퍼를 그린것 처럼 팔한쪽이 안보이네요.